하위도메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보안인증서 확인 중)
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가 궁금해/애드센스 도전하기

하위도메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보안인증서 확인 중)

by 라미차니 2023. 7. 4.
반응형

궁금하면 오시본

하위블로그를 만들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한지 3달이 다 되어간다. 메인 도메인은 등록하고 3일만에 보안인증서가 확인됨으로 바뀌었는데 하위블로그는 등록한지 2달이 다 되어도 여전히 보안인증서를 확인하는 중이라고만 나와 있어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나름 애를 써봤다.

 

가비아를 통해 도메인을 만들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하위도메인에 연결한 케이스 였기 때문에 혹시나 가비아의 문제인가 싶었는데 보안인증서 문제는 티스토리에서 발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비아를 손 댈 필요는 없다고 했다.

 

나처럼 하위블로그가 보안인증서가 확인 중으로 떠서 해결되지 않는 사람들이 꽤 되는 지 지식인에도, 관련 카페에서, 애드센스 포럼에서도 해결이 안 되었다는 글은 보이지만 해결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거나 알려주는 글을 없어서 매우 답답했다.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사람도 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관리-관리-블로그로 들어가 개인도메인 설정을 한번 삭제 했다가 다시 연결하라는 답도 있어서 시도해보았지만 여전히 1달째 감감 무소식이었다.

 

하위블로그의 경우 다음검색이 거의 유일하고 벌써 저품질을 두 번이나 걸렸기 때문에 저품질에 걸릴때마다 티끌같은 수익이 아예 무로 돌아가는 일이 잦아지니 답답할 노릇이었다.

 

메인블로그는 3달동안 쌓여온 글 들이 이미 네이버 검색과 다음검색의 양이 비슷할 정도로 자리를 좀 잡은 느낌이 드는데 하위블로그는 여전히 막막한 기분이라 꼭 해결하고 싶었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고객센터도 없고 챗봇으로만 대화가 가능했고 그마저도 내가 궁금해 하는 보안인증서부분은 아예 내용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았다.

 

특히나 나처럼 확인중 이라고 쓰여 있는 부분은 사이트 상태 페이지에도 따로 설명없어 더 답답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보안인증서 확인중

 말그대로 확인중이니 내가 해야할 것은 없고 기다리면 된다는 것일까? 그렇다고 하기에 2달 넘게 기다리게 만드는 건 너무 한 거 아닌가? 이 부분이 해결안되면 네이버에서 검색유입은 아예 기대해볼 수 없는 것이기에 가타부타 설명도 없고 고객센터도 없는 네이버가 너무 매정하게 느껴졌다.

 

 

결국 2달이 지나고 2달 반이 되고 나서는 하위블로그는 다음만 보고 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저품질도 두번이나 맞아서 풀어보니 저품질을 안 맞게 글을 잘 피해 쓰는 방법을 좀 깨달은 것도 같고 자주 유입로그를 확인해 유입이 멈추었는지도 체크하고 있기 때문에 그 뒤로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아예 쳐다도 보지 않았다.

 

그러다가 3달째 되던 날, 메인블로그의 네이버유입이 안정적이 되어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는 지 확인할 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갔다가 여전히 확인중이겠지, 하면서 하위블로그를 클릭해보니 어?!!! 보안인증서가 정상입니다로 바뀌어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보안인증서 정상입니다.

 

시간이 해결해준다던 말이 거짓말이 아니었다! 3달이나 시간이 걸릴 줄은 몰랐지만 어쨌든 기다려보니 보안인증서 문제는 해결이 되는 것이었다. 운이 좋은 사람은 2주나 1달이면 정상으로 바뀐다는데 나는 시간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걸렸던 것 같다.

 

이제는 네이버 검색도 노려볼 수 있으니 더 열심히 글을 써보겠다! 다음도 네이버도 모두 컴온!!

 

 

 

40대 주부도 애드센스 할 수 있을까?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구글 서치콘솔/크롤러 엑세스 로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참 다양한 일들이 일어난다. 어제는 메인 블로그도 하위블로그도 평소보다 방문자수가 1.5배정도 폭발한 날이어서 수익을 스을쩍 기대해보고 있었다. 그런데 이상하

rv10000.kelly1817.com

 

 

두번째 다음 저품질, 12시간만에 해결하다! (다음저품질푸는법/다음저품질대처법/다음저품질해

어제 새벽에 잠을 설쳤다. 왜냐면 다음 저품질이 한 번 더 생겨났기 때문이다. 저품질에서 벗어난지 이제 고작 일주일인데 왜 또 저품질이 찾아왔는가? 나는 그렇게 지탄받을 글을 썼는가? 아니

rv10000.kelly1817.com

 

 

 

40대 주부도 애드센스 할 수 있을까? 2달 후기(애드센스 수익/핀코드/ PIN번호 메일)

애드센스 승인을 4월 12일에 받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이제 2달이 되었다. 수익인증 글을 한 번쯤은 쓰고 싶었는데 10달러를 채워 핀코드가 날라오면 써야지, 하고 마음 먹었었다. 하

rv10000.kelly1817.com

반응형

댓글